호기심 많은 분석가

[Python] ImportError : cannot import name 'function' from 'module' (location) 발생 시 본문

Coding/Machine Learning & Python

[Python] ImportError : cannot import name 'function' from 'module' (location) 발생 시

DA Hun 2021. 5. 4. 17:32

 Jupyter Notebook으로 작업을 하면서 내가 만든 함수를 import 하여서 쓰고 싶었는데 종종 ImportError가 떠서 진행하지 못한 적이 있었다. 

 

Error 상황

 분명 reduce.py 파일도 같은 위치에 존재하고 import reduce도 되는데 왜 안에 있는 reduce_mem_usage 함수만 import가 안될 까 궁금하여 알아보던 중 너무 간단한 이유를 깨달아버려서 조금 허탈했다. 

 

 reduce라는 module이 이미 존재하는 module이기 때문이었다. reduce.py 파일을 my_reduce.py로 변경해주었고 다음과 같이 작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.

 

Error 해결

 여러분들도 저와 같은 ImportError를 마주친다면 이 방법을 한 번 시도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. 참고로 Python에서 자신이 만든 함수를 쓰고 싶다면 file_name.py 파일로 저장하여 작업 중인 파일과 같은 위치에 두고 import 하시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. :)